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리플 코인, 은행간 이체서비스 디지털 서명기술, 금융시스템 혁명이 올까?

by 에버단단 2021. 2. 24.

리플 코인, 은행 간 이체서비스 디지털 서명기술, 금융시스템 혁명이 올까?

리플코인 뜻

리플 코인은 무엇인가?

리플은 2009년에 본래 은행 간 이체서비스 지원을 위환 프로토콜을 개발된 일종의 디지털 서명 기술입니다. 암호화폐가 곧 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트코인은 이더리움, 리플이라는 코인들과 함께 암호화폐의 한 종류입니다. 리플은 XRP라는 ISO 코드를 사용하는데요. 리플은 당초 금융거래를 위해 개발된 것이기 때문에 정산, 환전, 송금 네트워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모든 암호화폐 플랫폼이 그러하듯이 중개기관이 필요 없는 국제 간 결제가 가능한 탈중앙집권화 플랫폼입니다. 2012년 리플은 오픈 코인을 설립하여 암호화폐를 발행했고, 2013년에 리플 랩스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과 다른 리플 코인만의 특별한 점을 하나 꼽으라면, 다른 암호화폐들과는 달리 채굴(Mining)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코인 양이 1000억 개로 한정되어있다는 것입니다. Ripple 사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리플은 이체 속도가 4초대로 다른 화폐들보다 가장 빠르며, 초당 1500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도록 확장성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리플은 7년 동안 운용해왔기 때문에 안정성이 보장되고, 채굴을 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임을 어필하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플에서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RippleNet이라는 시스템은 전 세계 55개국의 주요 은행에서 송금, 환전, 이체 등을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리플은 포괄적인 금융시스템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기업인데요, 리플 코인이라는 것은 곧 리플이라는 기업의 미래 전망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리플은 우리나라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Bithumb)에 상장되었고, 시장규모는 현재 비트코인(BTC) 다음으로 많은 거래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머니머신팩토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