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합격 후기, 블로그 부업 애드고시, OOO이 핵심, 15개 글 쓰고 바로 승인되다.
애드센스 합격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블로그로 부업하면 항상 귀가 따갑도록 듣게 되는 애드센스, 혹시 시도는 해보았는지 모르겠지만 애드고시라 불릴 정도로 합격이 쉽지 않다고. 나 또한 공감한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 내가 15개 글 딱 쓰고, 워드프레스에서 애드센스 승인 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블로그 운영방식 변경, 그리고 나의 글을 쓰기로 마음먹다
맨날 투자얘기, 고리타분한 경제얘기만 해다가, 이번에 SEO에 대한 이야기를 좀 써보려고 한다. 사실 블로그 운영방향을 다르게 잡고 운영하기로 한 것이 몇주 되지 않았다.
최근에 가온찬님과 아레나님 강좌를 듣고, 정석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른바 '꼼수'를 쓰지 않고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gpt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직접 글을 쓰며 내 이야기를 서술할 수 있도록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테스트해봤습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합격 후기에 대한 부분들이 가장 궁금하실 거다 독자분들.
그래서 필자가 테스트 해봤다.
구체적으로 뭘 테스트해봤냐고?
내가 직접 서술한 글이 과연 효과를 발휘하는지를 테스트해 본 거다.
만약 구글검색엔진에서 상위노출을 시켜줄 수 있고, 좋다고 판단하는 글은 애드센스에서도 당연히 높은 글을 줄 것이다.
나는 위 명제를 전제로 하여
정석블로그로 운영했을 때, 과연 애드센스 승인이 빠르게 일어나는지를 확인해보고 싶다.
최근 블로그 부업 관련 강사들은 인공지능을 통해 5분 만에 글 쓰고 애드센스 승인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물론 정도는 없다. 그렇게 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나의 경우 그게 잘 통하지 않더라... 블로그를 5년 넘게 운영했는데, 신규 도메인으로 승인을 받으려니까 너무 어려웠다. 티스토리 계정 1개, 워프계정 1개가 이미 있었으나, 나는 사용자 친화적 url이 적용되어 있는 도메인을 주제에 맞게 사서 seo 최적화된 블로그를 새롭게 운영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도메인을 새로 사서 내 글을 쓰고 애드센스 신청 및 시도를 해보았다.
그러나, 계속해서 떨어지는 것이었다. 거의 6개월이 넘도로 신청과 탈락을 반복..
그리고 가온찬님의 클래스 101 구글 seo에 대한 강좌, 그리고 최근에 활발하게 활동 중이신 seo아레나님의 정석블로그 운영법을 내 사이트에 적용해 보기로 했다.
독창성, 처음부터 끝까지 내 이야기로 내 글을 썼다.
이제 글 15개 쓰고 애드센스 합격받은 노하우를 푼다.
간단하다.
꼼수 쓰지 말고, AI 쓰지 말고.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당신의 이야기로 글을 작성하라.
구글은 계속해서 말한다.
그놈의 독창적인 콘텐츠, 독창적인 콘텐츠.
이게 별것 아닌 것 같아도 결국 애드센스 합격에 핵심이다.
당신 머릿속에서만 나온 이 세상에 없는 (웹 상에 없는) 독창성 있는 글을 작성하라고.
결국 이게 핵심이다.
수많은 방법론이 많지만, 구글이라는 거대하고 정교한 알고리즘 앞에 우리는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게 되어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구글은 전 세계에 모든 엘리트들이 만든 집단지성의 집약체이기 때문이다.
실리콘벨리에 모인 그들은 저마다의 사연을 갖고 피땀 흘려 우리보다 몇백 배 이상 갈고닦은 사람들이 모두 모인 곳이다.
아무리 AI를 써서 뚫린다고 해도, 계속해서 로직을 변경하며 구글은 고 퀄리티의 정보만을 보여주는 웹사이트를 어떻게든 상단에 위치하도록 할 것이다.
매우 똑똑한 사람들이 팀으로 일한다. 그래서 그들 앞에서 나대면 안 된다.
겸손해져야 한다.
그들의 룰을 지켜주는 것이 상도다.
그러니, 빠르게 가려다 괜히 더 복잡해지고 머리 아프고 스트레스만 받는다.
그래, 그냥 처음부터 정석으로 가자.
물론 정석으로 가는 것이 초반에는 더디다. 더 고통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니체의 명언을 인용한다면, 고통 속에서 당신은 더 강해진다.
고통을 받아야만 성장한다는 의미이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애드센스 합격 후기 결론
AI 쓰지 말고, 당신이 직접 글 15개 채워서 발행해라.
당신 머릿속에서 나온 글은 이 세상에 똑같은 글이 아닐 확률이 더 높다. 독창성 있는 글을 선호하는 구글은 AI가 아닌 사람 머릿속에서 나온 글임을 인지하고, (어떻게 인지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높은 점수를 부여해 주는 것 같다.
믿거나 말거나.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블로그 글쓰기, 5년동안 운영하면서 깨달은 것. 지금까지 잘못 운영하고 있었다
AI가 판치는 세상이 되었다. 이게 의미하는게 뭔지 잘 생각해봐야한다. 나도 모르게 AI파동에 휩쓸려, 내 스스로를 잃어가고 있었다. 수익형 이라는 매력적인 키워드에 목말라서 나도 모르게
danbi-zoa.tistory.com
부업 추천, 블로그 할만해? 이걸 더 일찍 알았더라면
경기가 안좋아지다보니 여기저기서 부업이야기가 나온다. 이번글에서는 필자가 해볼만한 부업 추천을 해볼까 한다. 진부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진짜 성장하고자 하는
danbi-zo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