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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판매 뜻, 직접 방문하여 소비자에게 상품구매를 권유

에버단단 2022. 9. 8.

방문판매 뜻, 직접 방문하여 소비자에게 상품 구매를 권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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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판매 뜻, 직접 방문하여 소비자에게 상품구매를 권유

방문판매란

상품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판매업자가 소비자를 직접 만나서 구매를 권유하거나 계약 체결을 하도록 하여 상품 등을 판매하는 모든 방식을 의미한다. 직접 대면으로 만나 거래를 한다는 것은 거래시점에서 심리적인 요인이 많이 관여하게 된다. 때문에 방문판매업자가 와서 영업활동을 하면, 혹하여 청약 또는 계약을 진행하였다가, 나중에 분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다단계 판매, 방판이라고 줄임말로 불리기도 한다. 소비자를 직접 만나 회원들을 모집하는 방식이 마치 폰지사기와 비슷하다. 그러나 모든 방문판매가 이런 다단계 방식이라고 보기에는 또 무리가 있다.

그런데, 곰곰이 생각해보면 답은 간단하다. 어떤 회사가 방문판매를 한다는 것 자체로 의미하는 것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마케팅으로는 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상품이라는 것이다. 즉, 누군가를 대면해서 영업활동을 하지 않으면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려운 상품이라는 것을 스스로 방증하는 셈이다. 때문에 직접 사람을 만나 감정을 만지고 교화하는 방법으로 판매를 이어나가는데, 이것이 건전한 방식이냐에는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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