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저병이란? 원인과 종류 알아보기
탄저병이란? 원인과 종류 알아보기

탄저병이란?
탄저 급성 병원체, 탄저병균에 의해 감염되는 질병이다. 보통 가축에게 발생하지만, 드물게 사람에게도 발생하는 질병이다. 탄저균은 토양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탄저균과 접촉할 경우 인간과 동물 모두 심각한 질병을 앓게 될 수 있다.
그러나 탄저병은 접촉으로 전염되는 바이러스가 아니다. 즉, 독감이 옮는 것과 같은 전염력이 없다.
탄저병은 크게 피부 탄저병, 흡입 탄저병, 위장 탄저병으로 구분된다. 피부 탄저병 증상으로는 작은 물집이나 발진으로 인해 가려움이 발생하고, 피부 상처 주위가 부풀어 오른다. 흡입 탄저병의 경우, 오한과 호흡곤란, 구토나 복통이 따라올 수 있다. 위장 탄저병의 경우에는 설사, 목 쓰림, 메스꺼움과 구토등의 증상이 있다.
탄저균은 무기로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쉽게 제조하고 일반 환경에서도 장기간 지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언제 탄저균 테러가 발생할지 예측이 어렵지만, 정부차원에서의 대책을 세우고 비상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조율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호흡기에서 발현되는 흡입 탄저병이 가장 치명적이며, 즉시 치료하지 않을 경우 바로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댓글
기버단단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