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후성 뜻, 건축용어 일반 실외에 노출 되었을 때 재료의 물성이 유지되는 성질
내후성 뜻, 건축용어 일반 실외에 노출되었을 때 재료의 물성이 유지되는 성질

내후성이란?
내후성이란 건축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로 일반적인 실외에 재료를 노출시켰을 때, 재료 고유가 가지고 있는 물성이 그대로 유지되는 성질을 의미한다. 건물외벽에 붙이는 페인트나 자재는 기본적으로 내후성이 좋아야 한다. 건물 외부에서는 무언가를 유지보수하는 데에 드는 비용이 대단히 크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물성 고유의 상태를 잘 지킬 수 있는 내후성이 좋은 재질을 사용해야만 한다. 일반적으로 내후성이라 하면 직사광과 자외선을 이야기하는 경우도 많지만 이런 광선뿐만 아니라 비바람, 태풍에도 견딜 수 있어야 하며 이 말은 곧 공기, 물, 바람(거센 압력)에 모두 강한 재료를 사용해야만 한다는 말이 된다. 그래서 내후성이 좋은 재질은 보통 철판, 석재 등 굉장히 단단한 물건이거나, 특수안료로 만들어진 페인트가 사용된다.
댓글
에버단단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