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용어

그린카 이코노미 뜻, 친환경 자동차는 어떤 경제 효과를 가져올까?

by 에버단단 2024. 3. 31.

그린카 이코노미 뜻

그린카 이코노미는 다른말로 친환경 차량경제라고도 합니다. 친환경 차량의 투자 개발, 상용화 보급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경제효과를 아우르는 말이 바로 '그린카 이코노미'로 통칭하기 때문에 그 범위가 상당히 큰 의미를 갖습니다. 차량은 인류의 주된 교통수단으로, 과거에도, 앞으로도 쭉,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 교통수단 중 하나지요. 이것은, 이를 통해 사용되어지는 에너지와 관련 인프라들이 많아질 것이고, 이러한 비용들을 '친환경적'으로 전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가 됩니다. 친환경은 곧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이듯이 이는 단순히 오염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는 것을 넘어, 경제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대표적으로 전기차가 바로 그린카 이코노미를 이끄는 중추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까지는 하이브리드식으로 운행이 된 친환경차가, 최근에는 전기차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와 같은 산업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테슬라와 같은 혁신기업들이 이런 트렌드를 선도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아직 기존 연료방식의 자동차보다 각종 리스크가 있는 상태로, 현 상태는 과도기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변경되어가리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린가-이코노미-뜻-용어설명-섬네일
친환경 차량경제

 

그린카 이코노미 장점

친환경 차량은 대기 오염을 줄이고,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사용자에게 장기적인 비용 절감을 제공하죠. 이것이 그린카 이코노미의 최종 목표이지요. 이러한 차량들은 과거까지는 하이브리드와 같이 전기와 연료를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을 적용하였는데, 기술이 진보할 수록 점점 전기에너지, 수소에너지만으로 운행이 가능한 차량이 보급되어지고 있습니다.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온실 가스 배출을 감소시킵니다.

그린카 이코노미 인센티브

정부와 기업들은 친환경 차량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될텐데요. 이러한 인센티브를 통해 가장 먼저 차량을 소비하는 소비자 단에서 구매 가격 할인, 세금 혜택등을 누리게 됩니다. 우선 주차권, 톨게이트 비용 할인 등이 포함될 수 있겠는데요. 이러한 정책은 친환경 차량의 보급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차량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구매력을 증진시킵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환경 보호와 에너지 효율성 증진에 기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