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벌기 위해서 당신이 지금 해야 할 일
돈을 벌기 위해 당신이 지금 해야 할일
돈을 받아들여라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고 싶어한다.
돈은 에너지다.
그래서 돈이 있으면 많은 것들이 편해지고, 궂이 겪지 않아도 될 불편한 기억들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다.
100%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럴 수 있는 타율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돈이 행복과 직결된다라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다.
돈 뿐만 아니라, 사회의 어떤 외부적인 요인들에 관계 없이 행복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초능력에 가깝다. 그래서 영적인 영역이다. 물론 엄청난 스킬이고 능력이라 신앙에서 배워야한다.
조금은 현실적으로 생각해보자.
돈이 있어야 고통과 불행이 줄어들 확률이 커진다.
그렇다면 돈을 거부하지 말고 돈을 받아들이는 노선을 선택해야 한다는 말이다.
과거 나는 돈에 대해 엄청 회의적이었다.
그래서 돈을 거부했다. 돈이 싫었다. 돈 많이 번다고 떵떵 거리며 다니는 사람들이 재수없었다. (물론 진짜 재수없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그러한 돈에 대한 반감이 인생에서 나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뒤늦게 깨달았다.
돈은 무기다.
그래서 잘 활용하면 엄청나게 좋은 효과를 가져오고, 잘못 활용하면 더할나위 없이 안좋아지는 상황이 찾아온다.
내가 그동안 돈을 벌지 못했던 것은
내가 돈을 싫어했기 때문이며, 돈에 대한 반감과 회의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자극적이고 부정적인 프레임에 녹아들어, 지금 현재 상태의 나를 합리화하기 위해 돈을 부인했던 것 같다.
그게 교만이다.
'지금 내 상태로도 충분히 괜찮아'라고 말하는 것. 이게 교만이다.
이런식으로 지금 본인의 상태를 합리화해버린다면, 더 이상 발전이고 뭐고 없다.
지금의 최선의 상태라면, 당신은 정말 완벽한 존재란 말인가? 자부할 수 있는가?
신이 있다면 당신이 어떤 식으로 행동하길 원할까.
신이 당신에게 삶을 선물했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라면,
계속해서 인생을 공부하고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익히고 세상을 느끼며 살아야한다는 것이 논리적으로 맞다.
즉, 내 인생이 너무나도 값지고, 누군가가 나에게 준 선물이라는 것에 감사하는 사람이라면,
결코 현재 상태에 안주하고, 오만방자한 태도로 시간을 태우며 살아가지 않을 것이라는 말이다.
계속 성장하면서 돈(에너지)을 얻기 위해 노력하게끔 디자인 된 것이 참된 삶의 방향이다.
당신이 돈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돈도 결코 당신을 찾아오지 않는다. 김승호 회장은 돈을 인격체라고까지 표현한다.
그래서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돈이라는 것에 대한 인식부터 바꾸는 것이다.
"원래부터 나는 돈을 좋아했어요"라고 말한다면, 이 단계는 스킵해도 좋다.
그러나, 과거의 필자처럼, 돈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제 열린 마음으로, '돈은 인생에 있어서 좋은 무기이자 도구이자 에너지원이 된다'라는 사실을 받아들여라
돈이 전부가 아닌 것은 당연하다.
왜냐하면 돈이 없어도 충분히 기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분명 존재하니깐 말이다.
하지만 이는 상당히 영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 내 컨텐츠에서 논할 것은 아닌 것 같다.
보통 사람은 그게 쉽지 않다.
이 글을 읽는 당신은 보통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그래서 당신은 일단 돈을 열린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