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NH나무 미국주식 월배당 서비스, 현금흐름을 만들어보자

by 든호박 2020. 12. 20.
728x90

NH 나무 미국 주식 월배당 서비스, 현금흐름을 만들어보자

미국주식 월배당 서비스

저는 NH투자증권의 MTS NH나무로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나무 위키에서 "미국 주식 월배당 서비스"라는 것을 지원하는 것을 알게 되었답니다. 

우선 어플에 접속해서 해외주식 잔고를 누르면 다음메뉴가 보이네요 

이미지1

내 잔고에 들어가서 상단 버튼을 누르시면, 위 사진과 같이 미국 주식 월배당 서비스라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이런문구가 있죠.

"매월 배당금을 받도록 분기배당을 실시하는 미국 종목 3가지를 구성해보는 서비스입니다"

이해가 안가시는분을 위해 잠깐 설명드리자면, 

미국 주식은 대부분의 주식이 분기별로 배당을합니다. 주주친화적인 기업들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업마다 배당하는 월이 다 다릅니다. 어떤기업은어떤 기업은 1,4,7,10 어떤 기업은 2,5,8,11월 이런 식이죠. 

이미지3

지금 위에 기업 말고도 찾아보면 정말 많은 기업들이 분기배당을 합니다. 

이렇게 분기배당 기업들 3곳을 조합하면 월배당이 가능하겠죠? 

나무위키에서는 그 조합을 해서 한 번에 매수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종목 고르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이 뜨는데요 

이미지4

화면을 보시면, CSCO, JPM 과 같은 고유 티 커와 함께 배당수익률이 나오고,

기업 버튼을 클릭하면 주가 흐름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5

저는 JP모건,버라이진,블랙록을 선택해봤습니다. 선택 완료를 누르니, 주문 단가와 주문 수량을 입력한 후 일괄 예약 주문할 수 있는 창이네요. 실시간으로 하면 즉시주문이 가능한지 한번 해봐야겠습니다.원화랑 외화 모두 매수가능했구요. 저는 현재로서는 보유한 현금이 없어서 예약을 진행하지는 못했습니다.꼭 제가 소개해드린 월배당 서비스가 아니더라도,분기별로 배당하는 많은 기업들을 개별적으로 주식을 매수하시면자신의 입맛에 맞는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꾸리는 것이 가능하겠지요?제가 월배당, 월배당 자꾸 월배당을 강조드리는 이유가 있는데요. 월배당의 장점을 다음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