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용어

MAIN 주식, 미국기업에 투자해서 월세 받기

by 에버단단 2021. 5. 9.

MAIN 주식, 미국 기업에 투자해서 월세 받기

MAIN

MAIN 개요

MAIN은 미국 주식 심벌이며, 정식 기업명은 메인 스트레트 캐피털 코퍼레이션이다.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자금이 필요한 중소형 기업들에게 대출을 해주고 이에 따른 금리로 수익을 내는 회사이다.
MAIN을 매수하는 사람들은 월배당으로 현금흐름(Cash Flow)을 만들고자 하는 배당주 투자자들이 대부분이다.
배당이 잘 나온다는 것은 미국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아는 사실이지만, 월로 배당을 주는 기업은 그렇게 많지 않다.
ETF를 통해서 월배당을 만들기도 하지만 개별주식을 통해서 월배당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리츠 기업인 Realty Income(O)에 더하여 MAIN이 그다음으로 잘 알려져 있다. 

 

MAIN 주가

이미지1

메인 스트리트 캐피털의 현재 주가는 41.67$이다.
본래 주가 변동이 크지 않은 종목이나 최근 코로나 시기에 많이 떨어졌었다.
그럼에도 빠른 회복세로 현재 거의 전고점 수준으로 다시 돌아왔다.
저금리 기조의 영향도 무시할 수는 없지만, 경기가 다시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이 비치면서 중소형주와 더불어 중소형주에 자금을 조달해주는 MAIN의 주가도 많이 올라온 상황이다.
전체 시가총액은 $2.83B 결코 작은 규모가 아니다. 

MAIN 배당

이미지2

MAIN의 5년 배당금 추이이다.
주당 2~3$ 수준을 계속 지켜오고 있다.
패시브 인컴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눈여겨볼만한 기업인 것 같다.
MAIN은 배당을 14년째 꾸준히 지급해오고 있으며 배당성장률이 높진 않지만(저조해진 적도 있긴 함), 일단 기본 배당률이 높고 월배당이라는 점이 배당주 투자자들에게는 사랑받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된다.
주가 변동이 크지 않은 것에 비해 배당률이 높기 때문에 필자 또한 배당 포트폴리오에 편입을 고려해 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