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N ETF, 밀레니얼 세대 ETF, MZ세대의 투자 트렌드 알아보기
MILN ETF, 밀레니얼 세대 ETF, MZ세대의 투자 트렌드 알아보기

개요
ETF명: Global X Millennial Consumer ETF
자산운용사: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s Co., Ltd. ETF Overview
설립일: 16/05/04
운임수수료: 0.50%
거래 규모: $182.52M
투자 방법: MILN은 1980~2000년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 이른바 MZ세대에 관련이 깊은 종목들에 투자 한다. 디지털과 관련있는 종목들이 대다수이다.
보유주식

1~10위까지는 3% 비중으로 적절하게 나뉘어져있다.
1위는 Intuit 라는 회사이다. 재무관련 컨설팅 및 솔루션 제공 업체이다.
그 뒤로 생활용품 및 식자재 마트기업인 코스트코, 그리고 IT기업인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과 페이스북이 보인다.
문구용품사업을 하는 홈디포, 나이키 등도 보인다.
그리고 액티비전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롤의 제작사이다. 여기서 밀레니얼 세대 ETF라는 느낌이 딱 왔다.
스타벅스도 젊은층들이 자주 즐겨먹는 커피프랜차이즈이니 빠질수 없다.
Lowe's Companies는 주택 인테리어 업체이다.
언택트시대가 도래하면서 정원을 가꾸고 주방, 거실등을 뜯어고치는 회사이다.
Sea Ltd는 글로벌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배당


배당률은 0.28%로 높지 않다.
1%도 아닌 0.5%도 안된다.
그래서 배당주 투자측면에서는 결코 매력적인 투자처는 아니다.
그러나 바꿔말하면 그만큼 밀레니얼 세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장주들이 많이 포진해 있다는 이야기 이다.
요약
밀레니얼 세대들에 의해서 기업의 문화나 경영방식이 달라지고 있는 시대이다.
그리고 그들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온 주역으로써 사고방식 자체가 그 윗세대들과는 확연이 다르다.
그도 그럴것이 디지털 시대에서는 위계질서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기존의 수직적인 관계가 뚜렷한 고전적인 기업경영문화와는 부딪힐 수밖에 없다.
예전에는 소수의 사람만이 그런 행동패턴을 보였다면, 지금은 세대 전체가 그런 양상을 띄며 기업문화 뿐만 아니라 우리 삶 주변의 많은 것들을 이미 변화시키고 있다.
MZ세대의 수요를 먼저 캐치할 때, 그것이 모두 트래픽이고 돈이 되는 세상이 올 것이다.
댓글
에버단단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