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뜻, 한방에 이해하기
언택트 의미
언택트라는 말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사용된 용어이다.
'접촉하다'라는 의미의 Contact라는 단어와, 부정의 의미를 갖는 'Un'이라는 의미가 합쳐져서 '접촉하지 않는'의미를 갖는 신조어이다.
비대면이라는 키워드가 사회적으로 이슈화되면서 기업들도 여러가지 마케팅차원의 브랜딩전략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언택트를 알아야하는 이유
언택트는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되었다.
백신을 통해 각종규제가 풀리고 경제활동이 재개되고 있는 분위기이기는 하지만 언제 다시 코로나와 같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될 지는 아무도 모른다.
과학자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후변화가 지속되며 북극에 얼어있던 동물사체가 녹으며 그 안에 있던 과거 몇십만년전의 바이러스가 해동되어 퍼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즉, 바이러스는 기후변화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기후변화를 해결하지 못하는 한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는 시작에 불과하다.
그리고 바이러스가 존재하는한 대면으로 이루어지던 일상적인 생활들은 제한될 수밖에 없다.
언택트산업은 바로 이러한 부분의 여러계층의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지금까지 호텔, 관광과 같은 대면산업들 또한 어떻게하면 언택트산업과 접목시킬 수 있을지를 계속 개발중에 있다.
이처럼, 대인접촉을 최소화 하며 네트워크를 이어나갈수 있도록 하는것이 바로 언택트시대의 기업이 살아남기위한 숙제가 될 것이다.
마치며
대인간의 접촉이 어려워지면 그대로 서로 고립된 삶을 살아야하는가?
그렇지 않다.
우리에게는 온라인이라는 기술이 있기때문이다.
온라인을 통한 접촉은 신조어 'ontact, 온택트'로 표현된다.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공간에서의 생활이 이제 우리의 일상이 될지도 모른다.
현재를 살아가는 MZ세대들을 비롯한 많은 이들이 향후 5년~10년 이후의 잎으로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세상을 걷게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