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

META ETF, 메타버스 산업에 한방에 투자하자

by 든호박 2021. 9. 23.
728x90

META ETF, 메타버스 산업에 한방에 투자하자

제목이미지

개요(PROFILE)

종목명(Title) : Roundhill Ball Metaverse ETF

티커(Ticker) : META

자산 운용사(Issuer) : Roundhill

운임 수수료(Expense Ratio) : 0.75%

설립일(Inception Date) : 06/30/21

투자 규모(AUM) : $102.83M

투자 전략(Fund Description) : META는 메타버스(Metaverse)와 관련된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이다.

 

자산보유현황 (HOLDINGS)

- 섹터 및 보유 종목

이미지1

보유섹터는 반도체와 소프트웨어이다. 메타버스인 만큼 가상현실세계를 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기술주들에 투자한다.

메타버스 하면 당연히 빠질 수 없는 NVIDIA가 보인다. 또 인스타그램을 가지고 있는 페이스북과 요즘 MZ세대들에게 핫하다는 로블록스까지 보인다. 5위를 차지한 유니티는 VR등에 사용되는 게임엔진 소프트웨어이다. Autodesk는 캐드와 3D 모델링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주가 및 배당 (PRICE & DIVIDENDS)

*작성일 시점 기준.

1) 주가

이미지2

- 주가추이 : 1년 평균 주가이며, 현재 주가는 14.5$이 약간 넘는다. 

- 연평균성장률 : 21년 설립되었기 때문에 연평균 성장률은 아직 계산되지 않는다. 

2) 배당

- 설립된지 얼마 되지 않은 ETF이기 때문에 배당지급내역 또한 존재하지 않는다. 

 

요약(SUMMARY)

- 종목 요약 : 메타버스 산업은 결국에는 뜰 수밖에 없는 산업이라고 생각한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재택근무나 가상공간에 대한 수요는 늘 것이다. 또 오프라인에서 제한된 많은 것들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므로, 많은 이들에게는 훗날 없어서는 안 될 기술이 될 수도 있다. 그게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그래서 유망한 산업이긴 하지만, Roundhill이라는 잘 알려져 있지도 않은 자산운용사가 운임 수수료를 0.75%나 받아먹는 것은 솔직히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 웬만하면 META ETF의 가중치를 둔 상위 몇몇 종목들만 따로 뽑아서 개인적으로 단일 주로 추가 매수하는 것이 더 경제적일 수도 있다. 

- 한줄평 : 유망한 산업인것은 분명한 것 같지만, 수수료가 그에 비해 너무 비싸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