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용어 정리 (Summary 편)
미국 주식을 하다보면 용어가 참 난해하다.
가뜩이나 영어도 잘 못하는데, 주식에 영어까지 하려니 더 어려운 것 같다.
오늘은 미국주식을 하면 처음 기업개요(Summary)에 등장하는 용어들을 하나씩 정리해보았다.
Summary에서 확인할 수 있는 미국 주식 용어
Previous Close : 전일 종가. 전날 끝날 때의 주가를 의미함.
Open : 열린다는 의미를 갖는 Open으로, 오늘 시작가를 의미함.
Days Range : 거래일중 저가 및 고가를 나타냄.
52 Week Range : 현재부터 52주 전까지의 저가 및 고가임. 즉, 지난 1년간의 최저점과 최고점의 범위를 나타낸다.
Volume : 주식 거래량을 의미.
Avg.Volume : 지난 3개월간 평균 거래량을 의미.
Fair Value : 주가가 얼마나 적정한지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 (Overvalued : 고평가, Near Fair Value : 적정함, Undervalued : 저평가)
Market Cap (Market Capitalization) : 시가총액을 의미함.
Beta : 베타 지수, 민감도, 종목의 평균 변동성을 의미하며, 1보다 크면 시장의 변동성 대비 해당 종목의 변동성이 심한 것을 의미. 1보다 작으면 변동성이 작음.
PE Ratio : Price to Earning의 약자로 주가 순이익 비율이다. 순이익에 비해 주가가 얼마나 비싼지를 보여주는 지표이며 고평가 되어있는지 저평가되어있는지 알 수 있다. 흔히 국내 주식에서 PER이라고 하는 것과 동일한 개념임.
EPS : Earning per Share의 약칭으로 1주당 순이익이다. 순이익을 주식수로 나누면 발행주식 1주당 가져가는 순이익이 계산된다. 이것은 실제 1주의 주주가 가져갈 수 있는 이익은 아니다. 기업은 계속 재투자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Earning Date : 기업실적 보고일이 언제인가를 알 수 있다.
Forward Dividend & Yield : 다음 배당금과 배당률이다. 배당금은 보통 1년간 동일한데 반해, 배당률은 주가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배당률을 이용해서도 주가가 고평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Ex- Dividend date : 배당락일을 의미하며, 배당락일 전날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배당금이 나온다.
1y Target Est : 금융전문가 및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1년 후 주가전망의 평균값을 표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