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챌린저스, 루틴 습관 만들기 생산성 어플, 동기부여

by 든호박 2021. 5. 16.
728x90

챌린저스, 루틴 습관 만들기 생산성 어플, 동기부여

챌린저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챌린저스라는 어플입니다. 
얼마 전부터 이 어플을 이용하여 습관 만들기를 시작했습니다.
이 어플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들이 있어서 꼭 한번 공유드리고 싶어서 이번 포스팅 준비해봤습니다.

<챌린저스>

로고이미지
챌린저스 공식 홈페이지 로고

위 사진은 챌린저스 홈페이지에서 따온것입니다. 
따봉!
로고이자 공식 어플 아이콘 모양이기도 합니다. 
구글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보이실 거예요.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다음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미지1

다양한 챌린지들이 있죠. 
이 중에서 내가 원하는 챌린지에 참여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챌린지를 개설하고 사람들을 모아서 함께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이루어져 있는 시스템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땅크부부 홈트레이닝도 보이네요.

 

이미지2

탐색의 카테고리별로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다양한 카테고리들이 보이시죠. 
자신이 만들기 원하는 습관 키워드로 검색하여 개설된 챌린지가 있는지 확인해 볼 수가 있죠.  

 

이미지3
개설 탭 클릭시

위 사진은 하단부에 개설 탭을 클릭하시면 볼 수 있는 화면인데요, 
내가 원하는 습관이 없으면, 새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신규로 만들고자 하실 때는 챌린지 개설을 누르시고 만드시면 돼요.
우선 저는 별도로 챌린지 개설은 하지 않고, 이미 존재하는 챌린지에 참여해서 하고 있습니다 ^^
저는 현재 두 개 종목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이미지4

미라클 모닝, 가계부 쓰기가 인증하기 편리한 부분이 있어서요. 
만원씩 걸어서 하고 있습니다. ㅎㅎ 
챌린저에 참여하려면 처음에 돈을 걸어야 합니다. 보증금 같은 것이죠. 
그리고 습관을 이행하지 못할 시 그 돈을 잃게 되고 꾸준히 습관을 이행한 사람들에게 분배되는 방식입니다. 
챌린저를 성공시키는 사람들에게는 각 챌린저에 따라 상이하지만,
어려운 챌린저일수록, 보증금을 많이 걸수록 많은 수익이 떨어집니다.
미라클 모닝의 경우는 1만원 보증금을 걸었을 시, 최대 1~2천 원까지는 수익이 떨어졌다고 하네요.
자세한 수익구조는 어플들어가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아래 그림을 보시면 성공 시 수익과 챌린지 인증방법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5

 

피드에 들어가시면 저와 같은 챌린저분들의 인증 숏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동기부여가 되네요 ~ ㅎㅎ

 

 

이미지6

 

결론

오늘은 간단히 여러분들께 챌린저스라는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나 혼자 습관을 정하고 지속한다는 것은 매우 고되고 힘든 길입니다.
그러나 함께 모여 도전을 받으며 하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게다가 내 돈이 걸려있으니까 더더욱 동기부여가 되겠지요! 
이렇게 까지 해야 하냐고 의문을 갖는 분들이 있으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일단 시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챌린저스는 습관을 만들고자 하는 초심자 분들에게 적합한 어플입니다. 정말 강추입니다. 
보통 챌린저가 2주 단위인데요. 
지금 제가 하고 있는 2주 챌린저는 시작과 워밍업을 위한 과정인 것이죠. 2주 하고 끝이 아니라요.
2주 동안 무언가를 지속하면 일단 몸이 새로운 행위에 반응하고, 최적화를 시키기 시작합니다. 
블로그도 최적화라는 게 있듯이 몸도 나름대로의 패턴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일단 시작해서 습관을 지속하는 방법과 노하우가 생기면 자연히 꾸준함이 생길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저는 미라클모닝 챌린지로 현재 한 달 만에 3만 원 수익을 냈습니다.
미라클 모닝은 실패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100% 완수할 시, 1만 원당 5천 원 정도 수익이 떨어집니다. (그때그때 다를수있습니다.)
엄청난 수익률이죠...
정말 좋은 어플이에요. 강추입니다. 
많은 분들이 반드시 시작하셨으면 좋겠어요. 
분명 달라진 인생을 경험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 또한 이 어플을 통해서 꾸준히 습관을 만들어 나가 볼 예정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