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쌈짓돈 뜻, 티클모아 태산, 쌈짓돈 재테크

펀더멘토 2022. 5. 8.
반응형

쌈짓돈 뜻, 티클 모아 태산, 쌈짓돈 재테크

쌈짓돈

쌈짓돈이란?

쌈지에 있는 돈이라는 뜻으로, 적은 돈을 일컫는 말이다. 쌈지라는 것은 사전적으로 조그마한 무언가를 싸서 가지고 다니는 역할을 하는 헝겊, 종이 따위의 작은 주머니를 뜻한다. 시골이 나오는 영화에서 담배를 태우기 위해 담뱃잎을 돌돌 말아 불을 붙이는 바로 그 종이가 쌈지이다. 이렇게 손바닥만 한 크기의 쌈지에 쌓여 있을 정도로 적은 액수의 돈을 바로 쌈짓돈이라고 한다. 이렇게 적은 액수로 할 수 있는 소소한 재테크를 쌈짓돈 재테크라고도 부른다.

이 별것 아닌것 같아 보이는 쌈짓돈, 내지는 주머닛돈을 절대 우습게 보면 안 된다. 투자와 저축 같은 돈 관련된 분야뿐만 아니라 습관을 갖기 위한 행동에도 이런 룰이 적용된다. 작고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모여 습관이 되고, 이러한 습관을 지속하는 나날 중에 연단되어가는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그래서 쌈짓돈을 모으듯이 자기계발에 있어서도 '쌈 짓시간'을 내어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쌈짓돈을 소중히 여기는 만큼, 쌈 짓시간(자투리 시간) 또한 소중히 여기고,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것이 쉼이 되었든, 생산적인 활동이 되었든 자기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관념에 대해 정확히 알고, 소중히 대하는 태도가 필요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