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격차별화정책, 동일한 가치의 재화의 용역의 가격을 다르게 책정

에버단단 2022. 7. 11.

가격 차별화 정책, 동일한 가치의 재화의 용역의 가격을 다르게 책정

가격차별화정책

가격 차별화 정책이란 무엇인가?

생산자가 공급하는 재화와 용역의 가격을 원가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다르게 책정하여 판매하는 것이다.
아기 옷을 사본 사람은 잘 알겠지만, 아기 옷이 성인 옷 못지않게 비싼 경우를 종종 경험했을 것이다. 들어가는 원재료와 공수는 어른 옷에 비해 절반에도 미치지 않지만, 이런 가격에 판매하는 이유가 바로 가격 차별화 정책이다. 가격 차별화의 핵심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비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다양한 범위에서의 히스토그램을 늘려나가기 위한 전략이다.
스타벅스 커피가 아메리카노 스몰과 라지사이즈를 다른 가격대에 판매하는 것이나, 맥도널드 런치 할인, 영화관에서의 조조할인 등이 바로 이런 가격 차별화 정책들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