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고정수입이 갖는 힘, 애드센스 동기부여, 고정지출과 목돈과의 상관 관계

by 든호박 2022. 8. 18.
728x90

고정수입이 갖는 힘, 애드센스 동기부여, 고정지출과 목돈과의 상관 관계

고정수입이-갖는힘-용어설명-섬네일
고정수입이 갖는 힘, 애드센스 동기부여

고정수입이 갖는 힘

애드센스를 하면서 돈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여러 계기가 생기는 것 같다.
과연 우리는 왜 돈을 벌어야 하는 것이며, 이 돈은 무엇을 위해 사용될 것인가?
내 집 마련, 더 좋은 가정환경 구축, 저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다. 자산이 증식되어 더 큰 부를 이루는 자본주의 체계 하에서는 자산을 증식시키고자 하는 몸부림이 전혀 이상하지 않다. 그러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할 것이 있다. 바로 금리 시스템이다.
금리는 쉽게 말해, 목돈과 현금흐름의 상관관계를 결정짓는 변수이다. 어떤 x를 넣어 y가 나오는 함수가 있다고 치자. x에 목돈을 넣으면, y에서는 꾸준히 현금흐름이 나온다. 이 함수 자체를 바로 금리라고 한다. 그리고 자산관리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 특히 자산을 형성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마인드는 이 함수를 역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다시한번 정리해보자.
x에 목돈이라는 함수를 넣어 y라는 현금흐름이 나오게 하는 것이 부자들의 고민이다. 어떤 함수를 구축하느냐에 따라 현금흐름이 다르게 나온다. 그리고 이 함수의 대우는 y에 어떤 현금흐름이 들어가면 x라는 목돈이 생긴다는 것이다. 이해했는가? 내가 어떤 고정수입을 발생시키거나 고정지출을 줄이는 것 그 자체로 목돈이 생기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것이 핵심이다.

그럼 이 금리라는 함수는 어떻게 정해질까?

일반적으로 물가상승률만큼 금리가 정해지기 마련이다. 매크로적 관점에서 경제를 바라본다면, 경제가 성장하는 만큼 물가가 상승하고, 물가가 상승하는만큼 큰틀에서의 금리가 맞춰간다. 오늘날 우리는 그 수치를 일반적으로 4%로 잡는다. 그래서 4%의 룰이 생겼다.
4%의 룰은 통상적으로 현금흐름을 계산할 때 4%수준으로 계산을 한다는 것이다. 물론 그 이상을 잡기도 하지만 4%가 보통이다. 그리고 이렇게 계산을 해보았을 때, 나의 월세, 나의 하루 생활비중 고정수입, 고정지출로 발생하는 것들이 내 자산형성에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돈과 현금흐름의 관계를 항상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제 애드센스라는 주제로 넘어와보자.
애드센스로 내가 하루에 500원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면, 나에게는 한달에 15,000원의 고정수입이 생기는 것이며 이것은 1년에 12개월분을 곱해 18만원의 고정수입을 가져온다. 여기에 4%룰을 적용하기 때문에 25를 곱한다 (4%가 100%가 될려면 25를 곱해야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450만원이 된다. 이 말은 다시 정리하면 하루에 500원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은 450만원의 목돈을 쥐고 있는 것과 동치라는 것이다. 이것이 핵심이다.
계산과정을 요약해보자.
목돈의 양 : 하루에 벌수 있는돈*30*12*25
목돈의 양 : 한달에 벌 수 있는 돈 *12*25
목돈의 양 : 1년에 벌 수 있는 돈 *25
30, 12, 25라는 숫자를 기억하라.

 

따져보자

애드센스로 500원, 1000원을 벌게되는 효과는 각각 500만원 1000만원에 육박한다는 것이다. 엄밀히 따지면 하루에 내가 벌 수 있는 돈에 곱하기 900을 곱하고 '만원'을 붙이기만 하면 내가 보유한 자산이 된다.
대단하지 않은가?
애드센스의 경우 물가가 오르면 광고수입의 가치도 올라갈 것이므로 물가상승에는 헷지가 되어있다는 장점도 있다.
애드센스의 소소한 수익에 더더욱 집중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적은 돈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이유

토스만보기나 캐시워크로 고정수입을 내가 하루에 100원만이라도 벌 수 있다고 치자.
만일 그렇다면 100만원을 4% 예금에 예치해 둔 것과 동일한 효과가 나타난다.
요즘은 패널파워와 같은 어플도 있다. 조사가 거의 매일 뜬다. 한달에 만원이상은 그냥 뽑아낼 수 있다. 설문조사로 좋은 일도 하고, 몰랐던 것도 배우고 돈도 준다. 한달에 만원을 뽑아 낼 수 있으면 벌서 300만원을 예치해 둔것과 같다. 이런식으로 동기부여를 하며 고정수입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것이 자산형성과정에서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여기서 우리가 얻게되는 인사이트가 하나 더 있다. 우리는 피치 못해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시관과 돈을 바꾸는 행위라고 한탄하며 생활한다. 그러나 생각을 조금 바꿔보자. 우리가 직장생활을 시간을 바꾸는 삶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냥 삶의 그 자체라고 인정을 한다면 직장생활에서 받는 연봉에 따라 내가 지닌 목돈의 가치가 결정된다. 내가 3천만원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25를 곱해 7억5천을 보유한 자산가가 된다. 이때문에 직장인이 주는 안정감이 훨씬 큰 것이다. 그러나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고정수입을 늘릴 궁리를 해야한다. 다각화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하루 빨리 사업자가 되어야만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