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전환율 CVR 뜻. 광고 클릭 후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
구매전환율 CVR 뜻. 광고 클릭 후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

구매전환율이란?
구매전환율은 CVR(Conversion Rate)라고도 불린다. 이는 전환수(구매 횟수)에 클릭수를 나눈 비율을 의미하는데, 어떤 광고를 클릭을 한 횟수에 비해 얼마나 실제 구매로 이어졌는지를 확인하고 싶어서 만든 지표라고 보면 된다. 광고 성과를 파악하기 위한 제일 확실한 지표이기도 하다. 그도 그럴 것이 구매전환율 수치가 낮다면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하긴 했어도, 실제 구매로 이어지진 않았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는 광고비용만 비용으로 나가고 실익은 없는 최악의 상황을 의미한다. 그래서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각종 마케팅 전략들을 고안하려는 많은 시도들이 있는 것이다. 꼭 구매를 하지 않아도라도 방문자가 활동 회원가입을 하거나, 장바구니 담기 등의 행위를 하는 것도 구매 전환수에 포함하는 경우도 많다.
댓글
기버단단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