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CPS, CPM, 대표적인 마케팅 광고 지출 구조
CPC, CPS, CPM, 대표적인 광고수익구조 3가지
CPC = Cost per Click
1 클릭 당 발생하는 비용.
온라인상 배너에 걸린 광고를 클릭했을 때 일정 단가가 발생하는 구조이다. 사이트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길 원하는 광고주는 온라인에서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이 비용을 콘텐츠 게시자에게 지급하게 되고, 콘텐츠 게시자는 이 비용을 지급받게 된다. 클릭이 일어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수익은 없다.
CPS = Cost per Sale
광고를 클릭 한후, 일정 시간 동안 광고에 연결되어 있는 도메인을 통해 판매가 이루어진 경우에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수익시스템이다. 블로그 콘텐츠로 광고수익을 일으키는 경우에 갑자기 왠지 모른 큰 수익이 찍히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과거 앱테크 형식의 대표적인 설문조사, 회원가입 과같은 수익방식인 (CPA, Cost per Action)과 앱을 설치하여 수익을 내는 방식(CPI, Cost per Install)과 같이 비교적 단가가 쌘 광고 게재 방식이라고 알려져 있다,
CPM = Cost per Mille
소비자에게 1000번의 노출이 발생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이다. 굳이 광고를 클릭하거나, 판매로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트래픽만 어느 정도 확보된다면 단가를 지급하기로 계약하는 광고수익 구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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