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M 뜻, 미국 주식 직전 12개월의 벨류에이션값 비교
TTM이란?
TTM은 Trailing Twelve Months 의 약자이다.
여기서 Trail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발자취 따위를 추적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그래서 어떤 벨류에이션(PER, EPS등)을 시간에 대하여 비교하는 경우에 TTM 이 같이 쓰인다면, 지난 12개월 이전과 현재를 비교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TTM을 사용하는 이유
TTM을 사용하는 이유는 최근의 성과를 반영하기 위해서이다.
올해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 전년도의 데이터만 사용하는 것은 부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올해 A기업의 주가수익 비율(PER)을 작년과 비교하고자 할때, 작년 전체와 비교하는 것보다는 직전 12개월 시점에서의 PER을 비교하는 것이 때에 따라서는 더 정확할 수도 있다. 주가는 경제상황에 따라 급하게 변하는 자산이기 때문에, 12개월 이전의 데이터 혹은, 12개월 이전부터 현재까지의 데이터가 필요한 것이다.
TTM의 장점
TTM의 큰 장점은 최신 데이터를 반영한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투자자와 분석가가 기업 가치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다. 경제가 불안정하거나 기업 활동에 큰 변화가 있을 때 유용하다. 또한, 계절적 변동성이나 일시적 이벤트의 영향을 줄여 줍니다. 연간 데이터만 사용할 때보다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정보를 제공한다.
TTM은 금융 분석에 중요한 수단이다. 최근 데이터를 통해 기업의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경제적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모든 재무 전문가와 투자자에게 필수적인 기술이라고 볼 수 있다.
TTM과 관련된 도움될 만한 글
댓글